본문 바로가기

전체 글132

부재자재산관리인의 선임 부재자재산관리인. 부재자재산관리인의 의미는 무엇일까요? 부재자재산관리인은 어떨 때 필요한 것일까요? 여기에 실제 사례를 통해 부재자재산관리인의 역할에 대해서 알아볼까합니다. A씨는 6형제에 다복한 가정에서 행복하게 살았습니다. 함께 자라온 형제들은 각자의 꿈과 목표를 위해 열심히 살아 오던 중, 큰 형은 캐나다에, 작은 누이는 브라질에 새로운 꿈을 실현하기 위해 떠났습니다.A씨 역시 서울에서 가정을 이루고 바쁘게 살면서 형제들의 기억이 차츰 잊혀졌습니다. 특히 브라질로 떠난 누이는 기억에서 멀어졌을 뿐만 아니라 긴 시간 속에 연결의 흔적도 찾을 수 없게 되었습니다. 가족들은 잘 살고 있겠지라는 막연한 생각으로만 누이를 추억할 뿐이었습니다. 그런데 어느날 아버지가 돌아가시게 되었습니다. 많지는 않지만 유산.. 2020. 2. 18.
법무법인 현성 송준호변호사입니다. 송준호변호사입니다. 안녕하십니까? 오랜만에 이렇게 글을 남기게 되는 것 같아 부끄럽고 죄송합니다. 제가 많이 부족하여, 그동안 독자들의 도움으로 업무를 진행하면서, 바쁘다는 핑계로 글을 남기지 못했습니다. 그렇지만, 그 동안 많은 성과도 있었고, 신상에 변화도 있었기에 이를 말씀드리고, 새로운 계획에 대해 공유하고자 이렇게 글을 남기게 되었습니다. 우선 전 법무법인 지상을 떠나, 법무법인 현성을 새롭게 설립하고, 대표가 되었습니다. 많이 부족함에도 불구하고, 독자분들의 도움이 없었다면 불가능한 일을 진행하였고, 지금은 법무법인 현성으로 새롭게 업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1) 법무법인 설립 법무법인 현성은 서울중앙등기국 맞은 편에 위치하고 있으며, 종전보다 조금 더 나은 환경에서 여러분들의 고민과 문제를 .. 2020. 2. 17.
블로거가 리뷰 작성 시 주의해야할 것들 블로거들의 역할은 무엇일까요? 인터넷이라는 정보공유매체를 통해 자신들의 생활 경험, 지식 정보를 갈무리해 정리하고 이를 함께 나누는 역할을 하는 블로거들은 네트워크를 통해 자신들의 공간을 공개하고 있습니다. 전 세계 어디서나 검색엔진을 통해 이들의 속 내를 들여다 볼 수 있는 인터넷에서는 블로거들의 신뢰도와 정보의 정확성을 평가하고, 상업주의와 맞물려 마케팅의 도구로도 활용되고 있는데요. 이에 기인하여 법은 블로거들의 리뷰 형태에 대해서도 규제를 하고 있습니다. 블로그 공정거래위원회는 블로거들이 생산업체의 물품을 제공받아 리뷰를 하거나 유사 광고활동을 하게 되는 경우, 제공 여부를 밝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리뷰의 광고성을 밝힘에 따라 리뷰를 보는 리뷰이들이 광고임을 인식하고 보다 객관적인 판단.. 2020. 1. 28.
한정승인과 상속재산의 파산신청 오늘은 한정승인과 상속재산의 파산신청에 대해서 알아볼까합니다. 여러분, 한정승인을 왜 하는지 아십니까? 상속포기를 해버리면 그만인데, 왜 사람들은 한정승인까지 고려하게 될까요? 생각해보신 적 있으신지요? 그건 바로 행사기간과 책임감 때문입니다. 사실 상속채무가 많은 경우, 상속포기를 해버리면 그만입니다. 상속포기를 하는 순간, 상속인은 상속인이 아니게 되는 것이니 이보다 간단한 것은 없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한정승인은 하는 것은 ① 상속포기기간(3개월)을 지나버린 경우 ② 다른 상속인들에게 피해를 주지 않기 위해서 입니다. 상속포기 기간은 상속개시시를 안 날로부터 3개월인데, 사실 피상속인이 돌아가셔서 슬픔에 빠져있는 상황에서 재산관계를 정리하여 받은 것과 줄 것을 확인한다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 2018. 6. 29.